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美민주, 트럼프 2기 첫 선거 완승…트럼프 "셧다운 때문"(종합2보)
    카테고리 없음 2025. 11. 5. 15:25

    美민주, 트럼프 2기 첫 선거 완승…트럼프 "셧다운 때문"(종합2보)

    AP와 CBS, CNN 등에 따르면 미국 민주당은 4일(현지 시간) 치른 뉴욕시장, 버지니아·뉴저지 주지사 선거에서 완승했다. 가장 관심을 끈 뉴욕에서는 이민자 출신 조란 맘다니 후보가 과반 득표로 무소속 앤드루 쿠오모 후보(91% 개표 기준 41.6%)를 여유롭게 따돌렸다.

    인도계 우간다인인 맘다니 후보는 유년기에 미국으로 이주, 2018년 시민권을 얻었다. 그와 경쟁한 쿠오모 후보는 뉴욕 주지사 출신으로, 코로나19 기간 강경한 방역 정책과 상세한 일일 브리핑으로 명성을 얻어 한때 대선 주자로까지 거론되던 정치 거물이다.

    이번 뉴욕시장 선거는 애초에 공화당·민주당 싸움이 아닌 진보 진영 두 후보의 싸움이었다. 무명에 가까웠던 이민자 출신의 맘다니 후보가 당내 경선에서 승리하자 쿠오모 후보가 무소속 출마했고, 트럼프 대통령이 '맘다니 견제'를 위해 그를 지지하는 촌극이 벌어졌다.

    이번 승리로 맘다니 후보는 뉴욕 최초의 무슬림·남아시아계 시장이 된다. 아울러 그의 승리는 지난해 대선 패배 이후 노선 정립을 두고 고민하는 미국 민주당 내 무게추가 정통 정치인 중심의 중도 노선에서 젊은 진보 노선으로 옮겨가는 계기가 될 수 있다.

Designed by Tistory.